본문 바로가기

2022년 돌잔치,결혼식 실용적인 답례품 추천

푸푸의정보통 2022. 4. 17.

드디어 코로나19와의 길고 길었던 규제가 마무리가 되어가는 듯합니다. 코로나19가 한참 제한이 심할 땐 돌잔치, 결혼식 제한이 심해 최소한의 가족들로 하는 경우가 많아 답례품으로만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늘은 2022년 돌잔치, 결혼식 실용적인 답례품 추천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돌잔치답례품
돌잔치답례품

2022년 돌잔치, 결혼식 실용적인 답례품 추천

 

1. 수건

수건
수건

 

돌잔치와 결혼식 답례품 추천순위 1순위로 차지한 것은 바로 수건입니다. 실제로 집에 수건함을 열어보시면 하나쯤은 답례품으로 받은 수건들이 있지 않나요?

 

수건은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무난하고 부담 없게 주고받을 수 있는 선물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요. 자수를 넣어 어떤 날이었는지 기념을 할 수도 있으며 자수를 포함한다 하여도 3000원 내외를 하기 때문에 준비하는 입장에서도 받는 입장에서도 활용도가 좋은 선물입니다.

 

수건이 너무 건성이지 않나 싶으셨나요? 그렇다면 코로나19가 한창 기승을 부릴 때니 핸드워시와 함께 세트로 있는 것을 준비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또한 수건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활용도가 있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2. 우산

우산
우산

 

우산은 2순위로 추천드릴수 있는 답례품 중에 하나입니다. 재밌는 사실 하나! 우산은 자기 돈으로 사기는 아깝지만 의외로 비가 올 때 우산이 없으면 굉장히 신경 쓰이고 힘들어지는 부분 중에 하나인 물건입니다.

 

우산은 연령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집에 많으면 많을수록 좋고 또한 요새는 손잡이에 각인을 할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우산은 크기별로 장우산, 접이 우산 등이 있으나 선물용 우산으로는 3단 접이용 우산을 많이 하는 추세이고, 받는 사람들 쪽에서는 장 우산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장 우산이 비가 올 때는 더 비를 피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우산의 가격대 같은 경우엔 하나당 10000원의 꼴로 수건보다는 비싼 가격이지만 활용도가 좋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3. 핸드워시

핸드워시
핸드워시

 

코로나 규제가 풀리면서 인기가 식어가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핸드워시는 필요한 답례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기 전엔 핸드워시라는 물건에 대해서 사람들의 경각심이 없었다면 이번 기회로 핸드워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며 앞으로도 핸드워시의 인기는 지금처럼은 아니어도 꾸준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핸드워시의 가격은 5천 원 대정 도로 형성하고 있습니다.

 

4. 소금

소금
소금

 

소금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빼놓을 수 없는 조미료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아주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단순히 한두 번 사용하고 끝내는 것이 아닙니다. 때문에 요즘은 소금을 결혼이나 돌잔치 답례품으로 선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로 저도 지인 결혼식장에 가서 소금을 받아본 적이 있는데 처음에는 이게 뭐지 했었지만 사용을 하면 할수록 기억에 오래 남는 선물이었습니다.

 

요새는 핑크 솔트나 후추와 소금 선물세트 등 다양한 소금세트가 있으니 원하시는 구성으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더치커피

더치커피
더치커피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 같은데요.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더치커피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타 먹어야 하는 귀찮음이 있지만 기분 좋게 받을 수 있는 선물이 아닐까요?

 

6. 쿠션, 담요

담요
담요

 

담요나 쿠션 또한 사용도가 높은 좋은 답례품입니다. 수건과 비슷하지만 오히려 수건보다도 직장, 학교, 차, 공부방 등등 더 많은 공간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받는 쪽에서도 기분이 좋아지는 선물입니다.

 

또한 가격도 5000원에서 10000원 사이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조금만 찾아보면 예쁘고 센스 있는 선물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담요와 쿠션입니다.

 

돌잔치 이벤트

<돌잔치 이벤트 종류>

 

1. 돌잡이 상

 

돌잡이에 빠질 수 없는 돌잡이 상입니다. 돌잔치 주인공이 무엇을 잡는지 맞추는 사람에게 주는 상입니다. 보통 행사 업체에서 알아서 준비를 해주고 하객들이 들어가면서 돌잡이 때 뽑을 것을 고른 뒤 진행자가 번호표를 추첨해서 가져갑니다.

 

여기서 만약 하객분들이 많이 오시고 준비도 많이 해놨다면, 새우깡, 고구마 깡 등 깡이 적힌 과자를 아차상으로 못 맞춘 사람을 투표해 한 사람에게 더 주는 재미까지!

 

보통 선물은 백화점 상품권을 주로 준비를 합니다.

 

 

2. 행운의 자리

 

행사 전 의자나 테이블 밑에 행운의 표시를 숨겨 놓고 찾는 이벤트로 사회자가 재미있게 진행만 잘해준다면 돌잔치때 분위기가 한껏 뜨거워집니다.약간의 쪼는 맛이 있어 모두가 즐거워 할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3. 장거리 상

 

멀리서 와준 분을 감사하는 의미로 드리는 상입니다. 가장 멀리서 온 분에게 드리는 간단한 이벤트지만 이 이벤트 또한 받는 사람 또한 기분이 좋아지는 이벤트이고 선물로는 보통 주유권이나 상품권을 많이 합니다.

 

 

4. 최연소 상

 

나이가 가장 어린 사람에게 고맙다는 의미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보통 임신한 애 엄마에게 주냐 안주냐의 사회 진행자의 재량에 따라 나뉘는데 이 또한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안겨주는 이벤트입니다.

 

선물로는 그 연령에 맞는 아이용품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Q. 돌잡이 이벤트는 보통 몇 개 정도?

 

장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5개 정도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하객이 많으면 조금 더 넉넉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이벤트 상품은 어떤 것으로?

 

보통은 상품권을 준비를 하고 그 외로 텀블러, 맥주잔 세트 등 본인의 센스에 맞게 준비하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