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7 모바일 실 사용자가 말하는 절대적인 단점 (Feat. 파손보험)
K7 모바일을 2년가량 사용했습니다. 알뜰 통신사가 가격이 저렴한 이유로 KT 알뜰, LG 알뜰 등 사용하다가 SK 알뜰 통신사인 SK7 모바일로 정착을 했어요.
여태 사용하면서 크게 불만족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SK7 모바일 최대 단점을 느끼는 날이었습니다. 오늘은 절대적인 단점을 얘기해 보도록 하려고요.
1. SK7 모바일에 정착한 이유
원래는 LG 통신사를 사용했었습니다. 매달 약 12-14만 원 정도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금액이 비싸기도 했고 마침 회사 내부에 인터넷망이 안 터지는 곳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참에 알뜰폰으로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알뜰 통신사는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 품질 저하가 일어나지 않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요금을 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KT 엠모바일로 통신사를 변경합니다. 변경했는데도 회사 내에 잘 안 터지는 곳이 있더라고요.
얼마 안 돼 SK7 모바일로 통신사를 바꿨습니다.
(LG - KT M 모바일 - SK7 모바일)
2. SK7 모바일 장점
SK 통신망을 처음 써봤는데요. 통신망 품질이 아주 좋았습니다. 수도권, 지방 등 안 터지는 곳이 없었어요.
오히려 KT는 안 터지는 곳이 많았었거든요. LG는 만족했는데 회사 내 일정 구간에만 안 터졌고요.
특히 제가 삼성전자 기흥캠퍼스에서 일을 했었는데 이 주변은 SK가 정말 잘 터지더라고요. (다른 곳은 모르겠네요)
요금제도 14만 원대에서 4만 원대로 약 10만 원을 줄였습니다.
3. SK7 모바일 단점
고객센터랑 연락이 잘 안 된다는 게 단점이었어요. 전화를 하면 잘 안 받더라고요. 여러 번 해야 받습니다.
또 최근 핸드폰이 고장 났습니다. 핸드폰 안테나 문제인 것 같았어요. 통화할 때 제 목소리에 기계음이 들리거나 데이터가 끊겨 먹통이 되는 현상이 잦았습니다.
곧바로 삼성 휴대폰 센터로 가서 점검을 했죠.
안테나 문제인 것 같다고 합니다. 안테나 교체 비용은 88,000원을 청구했습니다. 파손보험이 있냐고 물어보는데 기억이 잘 안 났습니다. 조회 좀 부탁드리니 이곳에선 확인할 수 없고 통신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험 청구를 위해 수리비 명세서, 카드 영수증을 떼왔습니다.
그런데 웬걸?
인터넷과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SK7 모바일은 파손보험이 없다네요.
제 불찰로 생긴 파손이지만 파손 보험이 없다니 놀라웠습니다.
모든 알뜰 통신사가 파손보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요새는 파손보험 서비스를 지원하는 곳도 있어요.
그러나 SK7 모바일은 없습니다. SK7 모바일 파손보험에 대한 내용을 찾는다면 파손보험이 없다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마무리
결국 알뜰 통신사 단점은 보험 처리, 서비스적인 문제가 확실히 있습니다.
물론 저도 인지하고 있었고 살면서 핸드폰 고칠 일이 많지는 않잖아요. 보통 2년에 한 번씩 바꾸니까요.
근데 막상 고쳐야 하는 순간이 생기니 '알뜰 통신사 말고 기존 통신사를 쓸걸' 하는 아쉬움이 생기긴 합니다.
알뜰 통신사로 요금제 아낀 금액만 백만 원이 넘지만 당장 8만 원이 아깝네요.
사람은 원래 간사하니까요.
뭐 그래도 '알뜰 통신사 쓸래? 기존 통신사 쓸래?' 한다면 알뜰 통신사 쓸래요.
여러분도 알뜰 통신사로 요금제 저렴하게 이용하세요. 딱히 추천드리는 곳은 없으나 잘 비교해 보시고
프로모션 빵빵한 곳으로 요금제 변경하시길 추천드릴게요.
알뜰폰 관련된 도움 되는 글
'라이프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최저가, KT 알뜰폰 추천하는 이유 (0) | 2024.05.16 |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이해하기 쉽게 정리 (0) | 2024.05.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