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공조기 버튼 6가지 기능 (Front, Rear, A/C, Auto, Sync, 내부 순환 버튼)

정보 유출러 2024. 9. 19.

운전을 오래 하면서 자동차 공조기 버튼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오늘은 자동차 공조기 버튼 front, rear, a/c, auto, sync, 내부순환 버튼 등 6가지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내용 한번 읽어두시면 운전하면서 편하고 실용적이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자동차 공조기 버튼 6가지 기능

1. 앞 유리 습기 제거 버튼 (FRONT)

앞 유리창에 김이 서릴 때 사용하는 FRONT 버튼은 부채꼴 모양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A/C 에어컨이 자동으로 작동하면서 외부 공기가 유입되어 유리창의 김 서림을 빠르게 제거합니다.

 

더 빠르게 습기를 제거하고 싶다면 MAX 풍량으로 설정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앞 유리가 흐려질 때는 당황하지 말고 FRONT 버튼을 눌러보세요. 김 서림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뒷유리 습기 제거 버튼 (REAR)

REAR 버튼은 뒷유리와 사이드미러의 습기와 서리를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열선이 작동하여 뒷유리의 김을 해결하며, 뒷좌석에 사람이 탑승하여 유리창이 김 서리는 상황에서도 유용합니다.

 

3. 에어컨 버튼 (A/C)

A/C 버튼은 여름철 차량 내부를 시원하게 해주는 기본적인 역할을 하지만, 겨울철과 장마철에도 습기 제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풍량을 높이면 연비가 떨어질까 걱정했던 분들이 많았겠지만, 실제로는 연비와 큰 상관이 없다는 사실을 알아두세요.

“연비 걱정 없이 마음껏 에어컨을 사용하고, 습기 제거에도 활용하세요.”

4. AUTO 버튼

AUTO 버튼은 차량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입니다.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알아서 조정해 쾌적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습기가 차거나 냄새가 발생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SYNC 버튼

SYNC 버튼은 운전석과 동승석의 온도를 동시에 맞춰주는 기능입니다.

 

여러 명이 탑승했을 때 서로 다른 온도를 맞추기 어려울 때 이 버튼을 누르면 한 번에 온도를 통일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6. 내부 순환 버튼

내부 순환 버튼은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내부 공기를 순환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터널을 지날 때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차량은 공기정화 기능도 제공됩니다.

 

하지만 장시간 사용하면 산소가 부족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외부 공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는 내부 순환 버튼을 적극 활용하세요!”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자동차 공조기 버튼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알려드렸는데요.

 

운전하면서도 잘 몰랐던 자동차 공조기 버튼의 숨은 기능들을 이제는 정확히 알고 사용해 보세요.

이 기능들을 잘 활용하면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도움 될만한 내용도 꼭 한번 읽어보세요!

>> 자동차 연비 폭발적 상승! 이 방법 모르면 손해입니다, 연비 아끼는 7가지 방법

>> 연봉 3,000만 원에서 4,000만 원 사이 어떤 차를 타야 할까?, 연봉에 맞는 차량 선택 가이드

>> 보험료 할증 피할 수 있는 방법, 자동차 보험 환입 제도 총 정리!

>> 자기 신체사고 VS 자동차 상해 차이점 3가지

>> 국내 대형 SUV 종류 가격 연비 트렁크 비교 추천, 왜 사람들은 대형 SUV를 선택할까?

댓글